NEWS

'동네앨범' 더원+김종민+엔플라잉 유회승+MC 그리,

작성자
brandnewmusic
작성일
2018-10-29 14:52
조회
38

TV CHOSUN은 28일부터 신규 음악 예능프로그램인 '동네앨범'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동네앨범'은 낯선 동네의 곳곳을 여행하며 노래를 모으고, 그 동네만의 추억이 깃든 컴필레이션 앨범을 만드는 음악 예능프로그램이다.

7인의 아티스트들이 동네를 다니며 직접 선곡한 노래들을 통해, 여행에서 보고 느낀 감성을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동네의 관광지, 숨은 명소, 맛집 등 제한 없이 발길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다채로운 영상과 출연자들의 다양한 모습으로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총 4회에 걸쳐 방송되는 '동네앨범'에는 18년 만에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하는 보컬리스트 더원을 중심으로, 김종민,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의 보컬 유회승이 출연한다.

이밖에도 '국민 아들 동현이'에서 노래까지 가능한 만능 래퍼로 성장한 그리, '슈퍼스타K' 시리즈 최연소 우승자에서 명품 감성 발라더로 거듭난 박재정, 뛰어난 기타실력을 가진 미스틱의 루키 싱어송라이터 퍼센트,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는 성악 그룹 포레스텔라의 조민규, 고우림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해 이들이 음악적으로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 '무한도전' 사진작가로 알려진 박지만 사진작가도 매 여행에 함께해 동네의 정감 있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등 각양각색의 뮤지션들 사이에서 또 다른 예술적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동네앨범'의 첫 여행지로는 동해 해안선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강원도 삼척으로 정해졌다. 촬영 당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음에도 더위를 잊을 만큼 화기애애한 여행을 즐겼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들은 여행 중 ASMR 마이크와 녹음기를 이용해 현지 주민들의 노래와 자연의 소리를 직접 담기도 했는데, 과연 이것을 앨범에 어떻게 녹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행과 선곡 토크, 녹음의 과정을 거쳐 제작된 유일무이한 '동네앨범'은 지역 주민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