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한동근, 26일 신곡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발표..베스트셀러 재해석

작성자
brandnewmusic
작성일
2021-04-22 10:42
조회
4820

가수 한동근이 베스트셀러 도서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를 재해석한 음원을 26일 발매한다.

음원기획사 스튜디오 위피는 한동근과 함께 콜라보로 Book OST 시리즈 1탄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를 4월 26일 6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는 ‘이 밤을 빌려 내게 말해요’ 등을 작곡한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작곡가 윤토벤이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앞서 한동근의 히트곡으로 손꼽히는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는 2016년 멜론, 지니뮤직, 벅스 등 국내 8개사 1위를 기록하며 음원차트의 역사를 다시 쓴 바 있다.

‘이 소설’을 잇는 한동근의 신곡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는 미련하게 잡고 있던 관계를 인정하고 놓게 만드는 담담한 이별 고백송으로, 모든 걸 내어준 연인에게 마지막으로 고마워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이별에 대해 순응하는 성숙한 이별을 노래한다.

특히 이 곡은 책 시리즈라는 컨셉에 맞게 실제로도 출간 도서와 콜라보로 이뤄졌다. 10주 연속 에세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와 함께 콜라보로 이뤄져 ‘웹드OST’ ‘웹툰OST’를 잇는 ‘Book OST’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예정이다.

신곡에 대해 한동근은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는 남다른 애정이 담긴 곡이다. 정말 많은 애정이 담긴 만큼 많은 분들에게 위로와 공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동근의 신곡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는 4월 26일 월요일 오후 6시 발매된다.